자비명상센터
불교의 명상(Buddhism meditation)은 고따마 붓다의 가르침에서 출발합니다. 요즈음 사회에서는 여러 가지 명상(瞑想)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명상은 마음명상・요가명상・호홉・체조・달빛・촛불・숲속・물속 등등입니다.
그러나 자비명상센터(Mercy Buddhist meditation Center)의 명상은 그런 종류의 명상과는 차별화됩니다. 고따마 붓다의 가르침에서 출발하는 명상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인생의 가장 중요한 관점의 해결방법으로 접근하며, 결국 자신의 인생 전체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과 결과를 직접 보게 됩니다.
명상(瞑想)수행 : vipassana meditation
여러분에게 중요한 것은 여러분을 위해 쓸 수 있는 돈이 아니라, 시간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이 명상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은, 여러분 자신을 위한 시간을 넉넉히 가지고 오십시오. 이러한 일은 여러분이 자신에게 베풀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 될 것입니다. 명상시간이 끝나면, 강변 걷기와 산행 그리고 인터뷰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명상에 대해서 서로 토론하는 시간이며, 자신의 명상을 점검하는 과정이 됩니다. 자신의 인생에서 짊어지고 있는 짐과 당면한 문제가, 무겁고 힘들고 어렵다고 여기시는 분은 이곳에 그 짐과 문제를 내려놓으십시오. 언제나 여러분을 위해 문이 열려있습니다.
명상회원가입 신청서 다운로드 [HWP]
명상시간: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1시
(이론 1시간, 실수(實修) 1시간)
명상법회 회장 : 이 동 열 법우
명상법회 총무 : 민 순 애 법우